본문 바로가기

늑대와 주간애니감상

이번 분기 신작 추천

1. 유녀전기 / 그것은 "너무나도 너무나도" 좋은 것이다

- 마리미테 1기 이후 가장 열광하고 있음.(아이마스보다 더 심한 것 같다) 오프의 애니보는 습관을 아는 사람들이 들으면 놀라겠지만, 이거 인코딩 안하고 보는 첫 작품이다. 무슨 말이 必要韓紙?

2. ACCA 13구 감찰과 / 모에 아가레 모에 아가레~

- 시모노 히로와 유우키 아오이. 매우 특이한 느낌의 애니. 스포를 알고 봐도 재미있다. 지난분기 91데이즈와 함께 이런 작품이 나오는 거 보니 일본 애니계도 10년은 버틸듯.

3. 데미짱은 이야기하고 싶어 / 모에 아가레 모에 아가레~
- 마법사에게 소중한 것(나중에 나온 것 말고) 이후 가장 따뜻한 세상 이야기. 이너 원작도 정발되었다. 이 역시 강추.

4.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! 2기 / 모에 아가레 모에 아가레~
- 원래, 1위는 이 작품의 자리여야 했다. 사실 루리웹 애니갤에서도 이 작품의 게시글이 단연 1위다. 계산되었다면 작붕도 매력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듯.

5. 코바야시의 메이드래건 / 아무로 나갑니다~!
- 초창기 샤프트가 그랬다. 별거 아닌 원작도 매우 맛깔나게 뽑아내는 재주가 있다. 샤프트는 감각에 혼을 빼앗겨 버렸지만 교토아니메는 여전하다. 이 회사의 작붕은 다른 회사에선 그러저럭 좋은 작화 수준이다. 쿨교신자의 작품은 안보려 했지만 이걸 이렇게 잘 뽑아내니.. .

6. 원룸 / 아무로 나갑니다~!
- 이건 대중적 취향과는 먼데 지금 한참 욕을 먹는 세이렌의 전작, 아마가미SS처럼 2차원이 어디까지 환타지를 보여줄 수 있나 극한을 달리는 느낌?


주) 애니 평가기준은 건담 명대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
그것은 좋은 것이다 (지온군 대령 마쿠베 대사 / Fantastic!)
모에 아가레 모에 아가레~ (건담 오프닝 / Good)
아무로 나갑니다~! (연방군 소위 아무로 출격시 / 감 좋아요)
자쿠와는 달라! (지온군 대위 란바 랄 / 그래봤자 그프..)
난 살거다 살아서 아이나와 결혼할 거다 (08소대장 / 쌩뚱맞죠?!)
그대는 시대의 눈물을 본다 (Z건담 차회예고 / 보다가 울고 싶은 애니가 있을 때) 
그대는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(건담 차회 예고 / 살려주셈!! 엉!엉!엉!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