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늑대와 애니음악

아이돌마스터 - Kosmos,Cosmos

아이마스 애니가 처음 나왔을 때 봤다면 유키호를 가장 좋아했을 겁니다. 그러나 아이마스를 처음 본 건 세월호 직후였고, 그동안 취향은 바뀌어 하루슈타인의 추종자가 되었지요.(언젠가 이에 대해 이야기할 때가 오겠지만 지금은 아닙니다)


아이마스 본가 중에서 유일하게 유키호 성우만 바뀌었기 때문에 많은 곡들이 두 성우의 버전으로 나뉩니다. 하세 유리나와 아사쿠라 아즈미. 사실 거의 두 사람의 목소리 특성을 구분하지 못하는 막귀인지라 그냥 넘어갑니다만. 아무래도 유키호의 팬덤에선 그냥 넘어가지는 않겠죠?



유키호 노래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건 Kosmos,Cosmos. 이 노랩니다. 얼마전에 MASTER ARTIST의 세번째 시리즈로 아즈밍 버전의 Kosmos,Cosmos가 나왔습니다만 애니판에서나 노래도 그냥저냥 넘어가는데 이 노래만큼은 하세 유리나 버전으로만 듣고 있습니다. 왜 그런지 구판이 더 좋아요. 



요건 아카펠라버전이로군요. 이건 오늘 처음 듣는데 꽤 좋은데요. 성격이 조용하고 소극적이다 못해 삽을 파고 지구를 횡단하는 아이가 이 노래로 테크노 댄스 전문가가 됩니다. 아이마스 세계에서 테크노 댄스는 그리 흔한 장르가 아니죠. 신데마스까지 뒤져도 하야미 카나데의 Hotel Moonside 정도가 그나마 가깝습니다.(물론 카나데의 노랜 일렉트릭 장르입니다만..)


가사는 요겁니다.


말꼬리 ----------------------

1

아이마스 본가에서 세번째로 좋아하는(두번째는 릿츠입니다만) 타카네의 Kosmos,Cosmos도 있군요. 그런데 원래 하라 유미(타카네 성우) 본인의 음색보단 유키호 음색을 의식한 듯하네요.



2.

이즈밍 버전은 왜 안올리냐고요? 그건 혹시나 모를 나중을 위해(퍽이나 글도 귀찮다고 안올리는 네 女ㄴ이 하겠다.. 풉)